본문 바로가기
미국 증시 시황

8월 13일 미국 증시 뉴스 마감 시황, 가상화폐

by 기린그림 2024. 8. 13.
반응형

미국 증시 마감 시황

미국 3대지수 1일 차트


미국 증시는 주식시장은 보합세로 마감했다.  
다우존스 산업지수는  140.53(-0.36%) 하락한 39,357에  마감했으며, 나스닥 지수는 35.31(0.21) 상승한 16,780에 마감했으며, S&P500 지수는 0.23(0.00%) 상승한 5,344에 상승 마감했다.

 

국내 증시

코스피/코스닥 1일 차트

 

국내증시는 코스피/코스닥 모두 상승세로  마감했다. 코스피는 전일보다 29.87 (1.15%)  상승한 2,618에 마감했으며, 코스닥은 전일보다 8.29 (1.08%)  상승한 772에 상승 마감했다.

 

환 율

원 달러/엔화 환율 1일 차트

 

원/달러 환율은 상승 중이며,  원/엔화  환율은 하락 중이다

 

미국 국채 금리

미국 10년/2년 만기 국채금리

 

미국 10년/2년 만기 국채금리는 모두 상승 중이다.

 

개별 주식 뉴스

투자회사 트루이스트는 두 자릿수 매도에 따라 테크 섹터를 중립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트루이스트는 지난 6월에 S&P 500(SPY)의 급격한 상승 이후 기술주를 비중 확대(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한 바 있습니다. 트루이스 트는 목요일 테크 섹터가 지난 6월 2002년 이후 최고의 한 달 실적을 기록하면서 단기적으로 스스로 너무 앞서 나갔다는 리서치 결 과가 나왔기 때문에 중립으로의 하향 조정이 나왔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트루이스트의 수석 시장 전략가인 키스 레너는 목요일 성명에서 긍정적인 서프라이즈에 대한 기준이 너무 높아져 섹 터에서 급격한 순환이 일어났었다고 테크주 조정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현재 테크 섹터는 7월 중순 정점 대비 약 12% 하락했으며, 반도체는 20%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그는 이는 기술 업종의 전방 수익 추 정치가 계속 상승하고 현재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것과 대조적이다  라며 이는 최근의 하락이 펀더멘털의 변화보다는 혼잡한 포지셔닝 때문이라는 것을 시사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기술적으로 테크 섹터는 완만한 과매도 상태로 전환되었으며, 50일 이동 평균 이상에서 거래되는 주식의 비율이 7월 중순의 94%에서 22%로 감소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는 무분별한 매도의 신호다. 공정하게 말하자면, 이전 저점에서는 훨씬 더 심각한 과매도 상태로 이동했었다. 이런 일이 다시 발생 할 수 있으며, 이는 조정이 완전히 끝나지 않았을 수도 있음을 의미한다.라고 레너는 말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술 섹터의 리스크 대비 보상은 개선되었고 구조적 스토리는 여전히 유효하다는 것이 우리의 견해라고 그는 말 했습니다.

 

비트코인, 가상자산

암호화폐 시장에서 최근 대규모 청산 사태를 경험했던 헤지펀드와 거래자들이 다시 콜옵션에 몰리고 있다.

7일 블룸버그는 지난 주말 발생한 대규모 청산 이후, 미국의 장외시장과 해외 거래소 모두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연말까지 9만 달러 이상 상승할 것이라는 콜옵션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비트코인 급락으로 10억 달러 이상의 대규모 포지션 청산을 경험했던 헤지펀드들이 다시 파생상품 거래에 달려들고 있는 것이다.  코인글래스에 따르면, 8월 4일 하루 동안 약 11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가 청산되며 올해 최대 규모의 매도 사태 중 하나가 발생했다.

 

당시 아시아 시장에서 비트코인은 최대 17%, 이더리움은 20% 이상 하락했다가 이후 반등했다. 스왑글로벌의 예브게니 펠드만은 이 급락으로 인해 암호화폐 파생상품의 미결제약정 약 50%가 청산됐다고 말했다. 대량의 청산에도 불구하고 헤지펀드들은 다시 낙관적인 옵션 베팅에 나서고 있다. 기관 투자자들이 향후 시장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의미다.

 

미국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 상승에 베팅하는 이유로 전문가들은 최근 코인베이스 글로벌에서 두드러진 비트코인 매수세를 주목했다. 펠드만은 급락 당시 비트코인을 매수하려는 주문이 매도 주문을 훨씬 웃돌았다며 “이러한 불균형은 4만9000달러 이하의 가격대에서 대기 중인 매수자가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