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증시 시황

2월 7일 미국 증시 뉴스 마감 시황, 가상화폐

by 기린그림 2023. 2. 7.
반응형

미국 3대 지수 1일 지수 차트

미국 증시 마감 시황

미국 주식 시장은 3대 지수 모두 소폭 하락 마감 했다. S&P 500은 -25.40 (-0.61%) 하락한 4,111에 마감했으며, 다우존스는 -34.99 (-0.10%) 하락한 33,891에 마감했으며, 나스닥 100은 -100.85 (0.87%) 하락한 12,464에 마감했습니다.

 

유럽 주식 시장도 모두 하락 마감했습니다. 독일 닥슨 -0.84하락 했으며, 영국 FTSE는 -. 082% 하락했으며, 프랑스 CAC는 -1.34% 하락했으며, 유로 스톡스 50은 -1.23%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

국내 코스피 / 코스닥 1일 지수 차트

국내 코스피, 코스닥 모두 하락 마감을 했다. 코스피 지수는 -42.21 (-1.70%) 하락한 2,438에 마감했으며, 코스피 지수는 -5.46 (-0.71%) 하락한 761에 하락 마감 했다.

 

SAMG엔터의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의 중국 내 완구 매출 성장이 소식이 전해 젔다. SAMG엔터는 올해 중국 춘절 기간 전후 자사의 3D 애니메이션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완구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판매 금액 기준으로는 약 5배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제품군 1개당 평균 판매량으로 보면 1년 전과 비교해 49% 늘었고, 지난달 기준 캐치 티니핑 완구는 중국 최대 이커머스플랫폼 티몰에서 매출기준 피규어류 5위에 올라왔다. 중국의 최대 이커머스 기업인  징둥닷컴에서는 피규어류 2위를 차지했다. 이 같은 소식에 SAMG주가는 7%까지 급등했다 0.54% 상승한 46,6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엔바이오니아는 종속회사인 세프라텍이 운영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18억 432만 원 규모의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종속회사인 세프라텍이 시설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31억 9500만 원 규모의 제삼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보통주 9만 주가 신주로 발행되며 신주 발행 가액은 3만 5500원이다. 납입일은 3월 6일이다. 제삼자배정 대상자는 SK에코플랜트이다. 엔바이오니아는 습식 제조공정에 기반을 둔 첨단부직포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양전하부가 고성능 정수용 나노필터와 자동차 경량화 복합소재 등과 같은 첨단 복합소재의 개발·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이 같은 소식에 엔바이오니아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코프로가 지난해 매출 5조 원을 돌파해 사상 최대 실적을 냈다고 소식을 전했다.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5조 6403억 원, 영업이익 6189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275%, 616% 증가했다. 에코프로는 2021년 처음으로 연간 매출 1조 원을 달성했다. 1년 만에 5조 원을 넘어서는 빠른 성장을 이뤄냈다. 창립 24년 만에 누적 매출 10조 원도 달성했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국내뿐 아니라 유럽·북미 등 해외 공장 투자를 본격화할 것이라며 양극재 선도 기업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에코프로 주가는 전거래일보다 6.23% 상승한 146,200원에 마감했다.

 

환 율

원 달러 / 엔화 환율 1일 가격 차트

원 / 달러 환율은 소폭 상승 중이며, 원 / 엔화는 소폭 하락 중이다. 

 

미국 국채 금리

미국 10년 / 2년 만기 국채금리 1일 가격 차트

미국 10년 / 2년 만기 국채금리는 모두 1% 넘는 상승 중이다.

 

개별 주식 뉴스

구  글 ( NASDAQ: GOOG)

구글 3개월 주가 차트

요즘 여기저기서 대화형 인공 지능 쳇 GPT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이러한 쳇 GPT의 인끼에 구글에서 코드 래드(비상상황)를 발령했다.

 

CNBC에 따르면 구글은 쳇 GPT와 비슷한 서비스를 할 수 있는 모델(람다 LaMDA : Language Model for Dialogue Applications)을 만들어서 현재 테스트 중에 있다고 전했다. 이렇게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이유는 구글의 너무나 강력한 구글 서칭 엔진이 있어 가능하다.  구글은 이미 쳇봇을 만들어서 운용 중인데 이 쳇봇의 이름은 Apperntice Bard이고 아직 까지 정식 버전은 아니고 개발단계에 있는 중인고 쳇 GPT와는 다르게 최신의 일까지도 업데이트가 된다고 한다, 쳇 GPT는 2022 이후의 일은 업데이트가 안돼있다. 그리고 이거와 현재의 구글 검색엔진과 통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반면 마이크로 소프트도  쳇 GPT를 그들의 검색엔진인 빙과 통합할 것이라고 발표를 했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3월에 쳇 GPT 신제품 공개를 한다고 하니 구글에서는 5월 스패로우라는 AI를 출시한다고 발표를 했다.  향후 구글과 마이크로 소프트의 검색엔진을 가지고 한바탕 전쟁이 벌어질 거 같다. 

 

구  글 ( NASDAQ: TSLA)

테슬라 3개월 주가 차트

최근 나스닥 주가가 급등 후 며칠간 하락 추세에 있는데도 불구하고 테슬라에 주가는 계속해서 상승 중이다. 

이에 테슬라에 긍정적인 소식이 전해 젔다.

 

파이퍼 샌들러 투자회사에서 보도하기를 테슬라의 모델 Y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했다. 

테슬라 닷컴에서 업데이트를 했는데, 며칠 전까지만 해도 모델 Y를 주문하면 빠르면 바로 받거나 좀 늦으면 길어도 2주 정도 기다리면 수령할 수 있었으나,  이번엔 업데이트 후에는 모델 Y를 주문 후 받으려면 빨라도 한 달은 기다려야 하고 늦으면 17 정도 기다려야만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또 다른 하나는 미구 재무부에서 인플레이 감축법안의 세제 혜택을 받은 기준이 변경됐는데, 테슬라에 긍정적으로 업데이트가 됐다. 그러한 기준은 첫 번째 미국 아나 캐나다에서 생산 돼야 한다 이는 이전과 동일하다, 나머지 하나는 모델 Y 같은 SUV차량의 가격이 이번에 8만 달러까지 상향 조정 됐다고 한다. 이렇게 되면 모델 Y의 모든 차종이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모델 S 같은 승용차느 5만 5천 달로 모두 다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한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증권형 토큰이 제도권 자본시장으로 진출한다. 금융당국은 올해 상반기부터 자본시장법 등을 개정해 토큰 증권발행 (STO) 제도 도입에 나설 예정이다.

금융위원회가 5일 발표한 토큰 증권 발행. 유통 규율체계 정비방안을 냈다. 이데 따르면 조각투자처럼 기존 전자증권으로 발행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권리가 토큰증권 현태로 발행되고 있다. 투자 계약증권이나 수익증권을 사고팔 수 있는 소규모 장외 시장도 만들어진다.

 

금융위원회는 그동안 증권형 토큰으로 불리던 요여를 토큰증권으로 공식 명명했다. 분산원장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자산 형태로 발행 형태를 가진다는 점에 중점을 둔 것으로 투자자에 부여되는 권리의 내용은 현행법상 증권과 같으므로 투자자 보호를 위한 자본시장법상 공시 영업. 시장 규제가 동일하게 적용된다. 

금융당국은 일정 요건을 갖춘 자는 누구나 토큰 증권을 발행할 수 있게 된다. 여러 검증인이 참여해 기록을 검증하고 조작 변경이 불가능한 분산원장 기술의 특성을 고려해 증권 사을 통해 발행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한 것이다. 이에 따라 조각투자사업자 등이 요건을 갖춘다면 단독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게 된다.

 

출처 - 시킹알파, 코인데스크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