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증시 시황

11월 06일 미국 증시 뉴스 마감 시황, 가상화폐

by 기린그림 2024. 11. 6.
반응형

미국 증시 마감 시황

미국 3대지수 1일 지수차트


미국 주식시장은 3대지수 모두 상승 마감했다.  
다우존스 산업지수는  427.28 (1.02%) 상승한 42,221에  마감했으며, 나스닥 지수는 259.19 (1.43) 상승한 18,439에 마감했으며, S&P500 지수는 70.07 (1.23%) 상승한 5,782에 상승 마감했다.

 

국내 증시

코스피/코스닥 1일 지수차트

 

국내증시는 코스피/코스닥 모두 하락세로  마감했다. 코스피는 전일보다 12.09 (-0.47%)  하락한 2,576에 마감했으며, 코스닥은 전일보다 2.27 (-.30%)  상승한 751에 하락 마감했다.


올해 주가가 26% 떨어진 삼성전자는 증시 수급을 악화시킨 근간으로 지목됐다. 고대역폭메모리(HBM) 제품인 HBM3E 품질 검증 통과가 더 이상 지연되면 안 된다. 시가총액 상위권에 다수 포진한 2차전지 업종도 이르면 내년 하반기부터 캐즘 극복 기대가 감돌 텐데, 테슬라뿐만 아니라 중국 대상 공급망도 확대해 반등 기회에 올라타야 한다고 강조되고 있다.

미국 대선이 끝나고 글로벌 금리 방향이나 산업별 전망 등이 가늠돼야 투자자가 돌아올 것이라고도 했다. 다행히 금리 변동성은 빠르게 줄고 있다는 평가다. 대선 이후 글로벌 기준금리 인하가 가속하면 중국을 제외한 대부분 국가는 경기가 지금보다 나아질 것이라며 국내 기업도 실적 회복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다.

밸류업 정책의 정교한 설계와 기업들의 활발한 참여도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국내 증시를 지탱해 온 성장주들이 더 이상 소외당해선 안 된다며 저평가된 자산주뿐만 아니라 성장주도 가능한 범위 내에서 자기자본이익률(ROE)을 끌어올리고 주주환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이들을 위한 맞춤형 인센티브가 제공돼야 한다. 금융주 외 방산, 자동차 관련주 등도 밸류업 정책에 적극적으로 호응할 수 있도록 정책을 설계해야 한다.

 

 

환 율

원 달러/엔화 환율 1일 가격차트

 

원 달러/엔화  환율은 모두 상승 중이다

 

미국 국채 금리

미국 10년/2년만기 국채금리 1일 가격차트

미국 10년기 국채금리는 상승중이며 2년 만기 국채금리는 보합권이다.

 

개별 주식 뉴스

아마존  (NYSE: : TSM)

아마존 3개월 주가차트

 

아마존 CEO 앤디 재시는 인공 지능에 대한 회사의 막대한 투자의 향후 성과를 걱정하는 투자자들을 안심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마존은 3분기 실적 발표 후 애널리스트들과의 컨퍼런스 콜에서 앤디 재시는 데이터 센터 구축과 관련된 엄청난 비용에도 불 구하고 중요한 수익 엔진이 된 아마존의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인 아마존 웹 서비스 의 성공을 지적했다.


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AWS가 충분한 영업이익과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하여 매우 성공적인 투자 자본 수익 사업을 만들 수 있다 는 것을 입증했다고 생각한다. 라고 말하면서 . 제너레이티브 AI에서도 같은 일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 한다로 말했다.


아마존은 해당 분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한 226억 달러를 부동산 및 장비에 지출했습니다. 앤디 재시는 아마존이 2024 년에 설비투자에 총 750억 달러를 지출할 계획이며 2025년에는 그보다 더 많은 금액을 지출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지출 증가는 주로 생성형 AI 투자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거의 2년 전 오픈AI가 쳇쳇GPT 어시스턴트를 출시한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한 기술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데이터 센터, 네트워킹 장비, 하드웨어에 대한 투자를 서두르 고 있다.

아마존은 제너레이티브 AI로 인한 수익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재시는 매년 세 자릿수 비율로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AWS 내에서 연 수십억 달러 규모의 매출 비즈니스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 진화 단계에서는 AWS 자체 성장에 비해 3배 이상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그로인해 AWS가 꽤 빠르게 성장한 것처럼 느껴진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비트코인, 가상자산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리플(Ripple)의 IPO(기업공개)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XRP의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XRP는 최근 좁은 가격 범위 내에서 거래되며 조정기를 겪고 있었지만, 최근 반등세와 함께 긍정적 모멘텀이 형성되고 있다.

 

일부 분석가들은 IPO 발표가 새로운 가격 고점을 향한 촉매가 될 수 있다고 전망하며 XRP가 6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을 언급했다. 프라이빗 투자 플랫폼 링크토가 리플의 사전 IPO 투자 기회를 제공하면서, 리플의 IPO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링크토는 리플의 국제 결제 네트워크 확장에 따른 XRP의 활용성을 강조하며, XRP가 글로벌 결제를 위한 솔루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전했다.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XRP가 5 엘리엇 파동 구조를 따르고 있으며, 현재 저항선을 돌파하면 강력한 상승세를 이어갈 수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XRP 가격이 0.4850달러와 0.4864달러의 지지선을 유지한다면 0.66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다만 이 지지선을 하회할 경우 0.3917달러까지 하락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