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증시 시황

2월 8일 미국 증시 뉴스 마감 시황, 가상화폐

by 기린그림 2025. 2. 8.
반응형

미국 증시 마감 시황

미국 3대지수 1일 지수차트


미국 주식시장은 3대지수 모두 하락세로 마감했다.  
다우존스 산업지수는  444.23 (-0.99%) 하락한 44,303에  마감했으며, 나스닥 지수는 268.59 (-1.36) 하락한 19,523에 마감했으며, S&P500 지수는 57.58 (-0.95%) 하락한 6,025에 하락 마감했다.

 

국내 증시

코스피/코스닥 1일 지수차트

 

국내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다. 코스피는 전일보다 14.83  (-0.58%)  하락한 2,521에 마감했으며, 코스닥은 전일보다 2.58 (1.35%)  상승한 742에 상승 마감했다.

 

삼성전자의 반도체 유리기판 시장 진출 소식에 관련주가 급등한다. 유리기판은 전기 신호 전달 속도, 전력 효율 등에서 기존 기판과 비교해 우수한 성능을 나타내 이른바 꿈의 기판으로 불린다. 최근 글로벌 반도체사들은 앞다퉈 유리기판 개발에 나서고 있다.

 

삼성전자의 유리기판 사업 진출 소식이 호재로 작동했다. 최근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반도체 유리기판을 생산하기 위해 복수의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들과 협력을 추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의 유리기판 사업 추진이 알려진 건 처음이다.
앞서 글로벌 주요 반도체 기업들이 유리기판 사업을 추진 중이라는 소식에 국내 관련주가 변동성을 키운 바 있다.

 

환 율

원 달러/엔화 환율 1일 가격차트

 

원/달러 환율은 상승 중이며,  원/엔화  환율은 하락 중이다

 

미국 국채 금리

미국 10년/2년 만기 국채금리 1일 가격차트

 

미국 10년/2년 만기 국채금리는 모두 상승 중이다.

 

개별 주식 뉴스

메타 프랫폼스  (NYSE: : META)

메타 6개월 주가차트

메타의 주가는 투자자들이 소셜 미디어 대기업의 인공 지능 전략에 환호하면서 연일 상승세를 기록하며 사상 최장 연승 행진을 이 어가고 있다. 세션이 끝날 때까지 상승세가 유지된다면, 페이스북의 소유주는 이 기간 동안 2,350억 달러 이상 의 시장 가치를 추가하여 시가총액을 거의 1조 8,000억 달러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

 

마크 저커버그 CEO는 지난주 메타의 AI 비서가 업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될 것이라고 예측하면서 올해는 메타에게 정말 중요한 해라 고 말했습니다. 캘리포니아 멘로 파크에 본사를 둔 메타는 또한 2025년에 AI 관련 투자에 650억 달러를 배정했다.


2022년 11월 저점 대비 700% 가까이 상승한 메타는 지난주 대부분의 기술 주식을 뒤흔든 딥시크 AI 업데이트의 순 수혜자로 꼽힙니 다. 분석가들은 메타의 라마 시리즈 Al 모델이 중국 스타트업과 마찬가지로 오픈소스라는 점에 주목했다.


메타는 매그니피센트 7 중 오픈소스 모델에 집중하는 유일한 회사로 매우 유능해 보인다.라고 CFRA 리서치 애널리스트 안젤로 지 노는 말했다. 궁극적으로 딥시크 모델은 메타가 AI 제품 개발 속도를 높이고 투자 수익을 더 빠르게 실현할 수 있게 만들 것이다.

 

 

비트코인, 가상자산

 

구글 양자컴퓨팅 앱 출시 보도가 나오면서 비트코인 리플 이더리움 등 가상 암호화폐가 또 하락하고 있다. 양자컴퓨팅이 암 호가상화폐의 비밀을 풀 것이라는 우려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뉴욕증시에서는 아이온큐 리게티 등도 하락하고 있다.

뉴욕증시에 따르면 빌 게이츠가 향후 3~5년 안에 상용화된 양자컴퓨팅 서비스를 공개하겠다고 밝히면서 젠슨 황 엔비디아 CEO 발언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오픈AI 역시 양자컴퓨팅 투자를 늘릴 계획이다. 빌 게이츠 발언이후 미국의 대표 양자 수혜주 아이온큐와 리게티컴퓨팅, 국내 대표 수혜주 케이씨에스, 엑스게이트, 아이씨티케이 등이 한때 올랐다.

 

이후 구글의 양자컴퓨팅 소식이 나오면서 상황이 반전했다. 구글은 이 5년 안에 양자 컴퓨터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는 양자 컴퓨팅 상용화까지는 최소 20년이 걸릴 것이라고 예상했던 젠슨 황 엔비디아 CEO의 발언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것이다.

 

로이터 통신은 하트무트 네벤 구글 양자 AI 사업부 책임자가 성명을 통해 “5년 내에 양자 컴퓨터에서만 구현할 수 있는 실제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구글은 이를 실현할 주요 분야로 재료과학 특히, 전기차용 고성능 배터리 개발와 신약 개발, 새로운 태양광 소재 연구 등을 꼽았다. 또,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 서비스하는 샌드박스AQ의 대형양적모델(LQM)을 양자 컴퓨팅과 결합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구글은 2012년부터 양자 컴퓨팅 연구를 진행해왔으며, 여러 개의 양자 칩을 설계 및 개발해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