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증시 시황

2월 7일 미국 증시 뉴스 마감 시황, 가상화폐

by 기린그림 2025. 2. 7.
반응형

미국 증시 마감 시황

미국 3대지수 1일 지수차트


미국 주식시장은 3대지수 모두 보합세로 마감했다.  
다우존스 산업지수는  125.65 (0.28%)  하락한 44,747에  마감했으며, 나스닥 지수는 99.66 (0.51) 상승한 19,791에 마감했으며, S&P500 지수는 22.09 (0.36%) 상승한 6,083에 상승 마감했다.

 

국내 증시

코스피/코스닥 1일 지수차트

 

국내증시는 코스피/코스닥 모두 상승세로  마감했다. 코스피는 전일보다 27.48  (1.10%)  하락한 2,536에 마감했으며, 코스닥은 전일보다 9.34  (1.28%)  하락한 740에 상승 마감했다.

 

 

고려아연이 다음 주 가처분 심문을 앞두고 변호인단을 김앤장에서 율촌으로 교체했다.  이는 지난 3차 가처분에서 김앤장이 기각 결정을 이끌어내지 못한 데 따른 조치로 보인다.

 

율촌 변호인단에는 고창현 변호사가 합류하며, 경영권 분쟁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들이 포함됐다. MBK파트너스와 영풍 측은 세종, 태평양, 한누리 등 초호화 변호인단으로 맞설 예정이다. 이번 4차 가처분 심리는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에서 진행된다.

 

지난 1·2차 가처분에서는 고려아연이 승소했지만, 3차에서는 MBK·영풍 측이 승리했다. 고려아연은 4차 가처분 결과에 명운이 달렸기에 변호인단 교체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고창현 변호사는 율촌과 협력하며 기존 전략을 공유하고 새로운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양측은 치열한 법적 공방을 예고하며, 고려아연의 경영권 분쟁이 중요한 전환점을 맞았다. 이번 사건은 고려아연의 향후 경영권 구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환 율

원 달러/엔화 환율 1일 가격차트

원 달러/엔화 환율은 모두 상승 중이다

 

미국 국채 금리

미국 10년/2년 만기 국채금리 1일 가격차트

 

미국 10년/2년 만기 국채금리는 모두 상승 중이다.

 

개별 주식 뉴스

엔비디아 팔아야 할때인가?  

엔비디아 6개월 주가차트

 

개인 투자자들은 엔비디아와 다른 기술주들의 하락을 이용해 인공지능 수혜주들을 매수했지만, 기관 투자자들은 이 주식들 을 멀리했다고 JP모건은 말했다. 벤다 리서치의 데이터에 따르면, 개인 투자자들이 엔비디아 주식을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JP모건의 니콜라오스 파니기르조글루에 따르면 헤지 펀드와 다른 대형 투자자들이 월요일의 조정 을 확대하는 데 기여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일부 펀드는 딥시크의 인공지능 모델이 제시한 대안으로 촉발된 미국 의 독점주의와 미국의 AI 선도권에 대한 베팅을 철회했을 수 있다고 그는 말했다.


개인 투자자들이 엔비디아와 미국 기술주 하락에 매수하는 가운데, 헤지 펀드를 포함한 기관 투자자들은 더욱 신중해지고 있다.라고 파니기르조글루는 고객들에게 썼다.


실제로, 파니기르조글루는 기관 투자자들이 지난 여름 이후 주식에 대한 폭넓은 노출을 점진적으로 줄여왔다고 말했다. 따라서 엔비디아와 다른 AI 거래를 추가로 줄여 가격을 낮추었을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그는 헤지 펀드들이 금요일로 마무리되는 월말에 리밸런싱을 함에 따라 앞으로 더 변동성이 큰 거래가 있을 수 있다고 지적하고있다.

 

 

비트코인, 가상자산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도지코인(Dogecoin) 창업자 빌리 마커스(Billy Markus)가 최근 도지코인 가격이 40% 급락한 것과 관련해 간결하고 직설적인 반응을 내놓았다. 그는 X를 통해 "시장에는 마법이 없다"는 한마디로 투자자들의 불안한 질문에 답변을 대신했다.

 

이번 도지코인 급락은 글로벌 22억 달러 규모의 대규모 청산 사태와 맞물려 발생했다. 특히 무역 관세 갈등이 시장 전반의 매도세를 촉발하며 도지코인도 급락세를 피하지 못했다. 불과 이틀 만에 도지코인은 0.20달러까지 하락했으며, 이는 단기적으로 40% 이상의 가격 하락을 의미했다.

 

투자자들은 이번 급락의 원인을 찾기 위해 일론 머스크(Elon Musk)와 빌리 마커스에게 시선을 돌렸다. 그러나 마커스는 별다른 해명이나 시장 진단 없이 단호하게 "시장 역학은 마법이 아니며, 사람들은 이제 그것을 알아야 한다"고 짧게 언급했다. 그는 오랫동안 도지코인 프로젝트와 거리를 두어 왔으며, 가격이나 채택에 대한 통제권이 없음을 지속적으로 강조해 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