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증시 시황

2월 1일 미국 증시 뉴스 마감 시황, 가상화폐

by 기린그림 2025. 2. 1.
반응형

미국 증시 마감 시황

미국 3대지수 1일 지수차트


미국 주식시장은 트럼프의 관세 강행소식에 상승중이던 시장은 하락세로 전환 3대지수 모두 하락세로 마감했다.  
다우존스 산업지수는  337.47 (-0.76%)  하락한 44,544에  마감했으며, 나스닥 지수는 54.31 (-0.28) 하락한 19,627에 마감했으며, S&P500 지수는 30.64 (-0.5%) 하락한 6,040에 하락 마감했다.

 

국내 증시

코스피/코스닥 1일 지수차트

 

국내증시는 코스피/코스닥 모두 하락세로  마감했다. 코스피는 전일보다 19.43 (-0.77%)  하락한 2,517에 마감했으며, 코스닥은 전일보다 0.45 (-0.06%)  하락한 728에 하락 마감했다.

 

 

중국 AI 스타트업 딥시크(DeepSeek)의 등장으로 국내 증시에 충격파가 전해졌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업종은 약세를 보인 반면, 네이버, 카카오 등 AI 소프트웨어 기업 주가는 급등했다.

 

딥시크는 저비용으로 효율적인 AI 모델을 개발해 기존 AI 인프라 구축 중심의 산업 구조에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분석된다. 엔비디아 주가 폭락과 함께 국내 반도체 관련주도 하락세를 보였다.

 

딥시크의 등장으로 AI 소프트웨어 기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며, 네이버와 카카오 주가가 크게 상승했다. 미국의 대중국 반도체 규제 강화 가능성이 국내 반도체 기업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됐다.

 

중장기적으로는 AI 반도체 수요 증가와 빅테크의 경쟁 지속이 예상된다. 기술 발전 과정에서 소프트웨어 기업이 주도권을 잡는 패턴이 반복될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도 나왔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반도체 기업 주가 하락 속 소프트웨어 기업은 강세를 보였다.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의 AI 서비스 경쟁력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도 존재한다.

 

환 율

원 달러/엔화 환율 1일 가격차트

원 달러/엔화 환율은 모두 상승 중이다

 

미국 국채 금리

 

미국 10년/2년 만기 국채금리는 모두 상승 중이다.

 

개별 주식 뉴스

팔란티어 (NYSE: : PLTR)

팔란티어 6개월 주가차트

웨드부시는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의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견해를 공유하면서 이 회사의 목표 주가를 75달러에서 90 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다. 애널리스트 댄 어아브즈는 최근 팔란티어의 AI 전략에 대한 확인과 신뢰가 높아진 것이 2025년 팔란티어에 대한 낙관론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팔란티어가 향후 몇 년 안에 오라클이나 세일즈포스와 같은 기업이 될 수 있는 길을 가지고 있다 고 믿는다.라고 아이브스는  X에 올린 글에서 말했다.


분석가들은 또한 2025년에도 팔란티어가 업계 최고의 기업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팔란티어의 획기적인 AIP (인공지능 플랫폼) 전략은 다양한 분야에서 AI 활용 사례를 추구하는 기업들에게 핵심적인 기반 플랫폼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기 때문다.


웨드부시의 애널리스트들은 회사가 AI를 기반으로 효율성을 추구하는 조직을 대상으로 새로운 가치 있는 사용 사례를 소개함에 따라, 상업 및 연방 환경 전반에 걸쳐 신규 및 기존 고객들이 팔란티어 기술 스택의 여러 측면에 가입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고 덧 붙였다.

 

또한 분석가들은 트럼프 행정부가 국방부를 포함한 미국 정부 내의 AI 이니셔티브를 통해 팔란티어에 추가적인 호재가 될 것이라고 말 했다. AI는 연방 정부에서 전략적 초점으로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분석가들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 하에서 프로젝트 스타게이트 를 통해 강화된 AI 투자는 정부 수직적 측면에서 팔란티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브스와 팀은 팔란티어가 연방 정부의 AI 관련 지 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있다고 지적했다.

 

비트코인, 가상자산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산하 BZX거래소는 지난해 여러 자산운용사가 제출한 솔라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신규 신청서를 다시 제출했다.


블록체인 매체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지난해 카나리캐피탈, 비트와이즈, 21셰어즈, 반에크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19b-4 서류를 제출했다.  19b-4 서류는 거래소가 발행사를 대신해 제출하는 문서로, SEC의 승인과 이후 관보 게재를 거쳐 승인 절차의 심사 기간이 시작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신청은 SEC의 요청에 따라 철회됐다고 한다. 

지난해 1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ETF가 승인됨에 따라 올해 솔라나 ETF가 승인될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하에서 SEC는 암호화폐에 대해 보다 우호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다. 

그러나 솔라나 ETF가 승인되기 위해서는 솔라나가 상품인지 증권인지를 분류하는 것이 골자다.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과는 다른 규제 취급을 받을 수 있어, SEC의 판단이 주목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