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증시 시황

1월 29일 미국 증시 뉴스 마감 시황, 가상화폐

by 기린그림 2025. 1. 29.
반응형

미국 증시 마감 시황

미국 3대지수 1일 지수차트


미국 주식시장은 3대지수 모두 상승세로 마감했다.  
다우존스 산업지수는  136.77 (0.31%) 상승한 44,850에  마감했으며, 나스닥 지수는 391.76 (2.03) 상승한 19,733에 마감했으며, S&P500 지수는 55.42 (0.92%) 상승한 6,067에 상승 마감했다.

 

국내 증시

휴     장

 

환 율

원 달러/엔화 환유 1일 가격차트

 

원 달러/엔화  환율은 모두 상승 중이다

 

미국 국채 금리

미국 10년/2년 만기 국채금리 1일 가격차트

미국 10년/2년 만기 국채금리는 모두 상승 중이다.

 

개별 주식 뉴스

딥 시크 등장으로 미국 AI기업의 운명은!!

미국 기업들이 투자해 왔던 비용 대비 극히 적은 자금으로 개발된 중국의 AI 딥 시크의 경쟁력 있는 AI 모델은 AI 분야에서 미국 이 기술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인식을 위협하고 있다는 점은 확실다.


또한, 딥 시크의 오픈 소스 접근 방식은 더 경쟁적인 글로벌 AI 환경을 조성하여 잠재적으로 미국 AI 기업의 이익 마진을 압박할 가 능성도 있다. 대표적으로 엔비디아는 새로운 블랙웹 칩의 판매 가격을 예정보다 낮게 측정해야 할 수도 있다.
따라서, 딥시크의 등장으로 조성된 불확실성이 사라질 때까지 현재 미국 AI 기업들이 누리고 있는 높은 가치 평가가 재평가될 수 있다. 미국의 기술 대기업들의 독보적인 경쟁력에 베팅하고 있었던 투자자들의 신뢰가 약화될 수 있기 때문다.


이로 인해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미국 시장에서 자본이 유출되고 주가가 하락할 수 있다.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미국 기업들은 결국 더 발전된 비용 효율적인 AI 모델을 개발함으로써 딥 시크의 도전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하고있다. 앞에서 언급한 것 처럼, 미국 정부는 국내 AI 산업을 지원하고 이 중요한 분야에서 미국의 주도권을 유지하 기 위한 많은 조치를 취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반적으로, 딥시크의 출현은 미국 주식 시장, 특히 AI 수혜 기업들에게 경종을 울리는 신호다. 딥시크는 상당한 도전 과제를 제시 하는 동시에, 혁신과 적응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제공 하고있다. 미국 주식에 대한 궁극적인 영향은 미국 기업과 정부가 이 새로운 경쟁 환 경에 얼마나 효과적으로 대응하는지에 달려 있다.

 

비트코인, 가상자산

코인게이프 보도에 따르면, 코인셰어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리플(XRP)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번 신청은 미국 내 암호화폐 ETF 확대를 위한 금융기관들의 움직임 중 하나로 평가된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셰어스는 XRP ETF 외에도 라이트코인 ETF를 위한 신청서를 동시에 제출했다. 이는 지난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F가 승인된 이후 대체 암호화폐에 대한 시장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여러 금융기관이 다양한 암호화폐 ETF 신청을 진행했다. 그레이스케일은 솔라나와 라이트코인 투자 신탁을 현물 ETF로 전환하기 위한 19b-4 신청서를 SEC에 제출했으며, 블랙록 역시 자사 비트코인 신탁의 창출 및 상환을 위한 새로운 방식의 신청을 진행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러한 움직임이 암호화폐 투자 상품의 주류 금융시장 편입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SEC의 새로운 수장이 된 폴 앳킨스가 친 암호화폐 성향을 보인다는 점도 업계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전 SEC 위원장이었던 게리 겐슬러의 사임 이후 트럼프 행정부가 앳킨스를 SEC 의장으로 지명했다. 이로 인해 암호화폐 관련 규제 환경이 완화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또한, SEC 내에서 새롭게 구성된 암호화폐 태스크포스가 규제 프레임워크 개선 및 투명성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어 ETF 승인 가능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