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증시 시황

11월 09일 미국 증시 뉴스 마감 시황, 가상화폐

by 기린그림 2024. 11. 9.
반응형

미국 증시 마감 시황

미국 3대지수 1일 지수차트


미국 주식시장은 3대지수 모두 상승세로 마감했다.  
다우존스 산업지수는  259.65 (0.59%) 상승한 43,988에  마감했으며, 나스닥 지수는 17.32 (0.09%) 상승한 19,286에 마감했으며, S&P500 지수는 22.44 (0.38%) 상승한 5,995에 상승 마감했다.

 

국내 증시

코스피/코스닥 1일 지수차트

 

국내증시는 보합세로  마감했다. 코스피는 전일보다 3.48 (-0.14%)  하락한 2,561에 마감했으며, 코스닥은 전일보다 9.86 (1.34%)  상승한 743 상승 마감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선 성공에 줄줄이 하락했던 이차전지(2차전지) 종목들이 8일 반등했다.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전기차 업체와 8조 원대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분위기를 바꿔놨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일 대비 1만 2500원(3.24%) 오른 39만 8500원에 장을 마쳤다.  LG에너지솔루션에 양극재를 공급하고 있는 엘앤에프(066970)도 7.83% 올랐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애리조나 법인과 리비안이 4695 원통형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4695 배터리는 지름 46㎜, 높이 95㎜ 배터리로, 이번 계약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5년간 총 67기가와트시(GWh)의 물량을 공급한다. 계약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셀 가격을 ㎾(킬로와트)당 100달러라고 가정하면 최소 8조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그동안 이차전지는 트럼프 2기에서 수혜 정책이 폐지되리라는 전망에 내리막을 걸었다. 하지만 증권가에서 2차전지 주가가 조정되면 비중을 확대하라는 의견을 내면서 투심이 개선되고 저가 매수 수요가 일부 유입된 것으로 해석된다.

환 율

원 달러/엔화 1일 가격차트

 

원 달러/엔화  환율은 모두 하락 중이다

 

미국 국채 금리

미국 10년/2년 만기 국채금리

 

미국 10년/2년 만기 국채금리는 모두 하락 중이다.

 

개별 주식 뉴스

아이온 큐  (NYSE: : IONQ)

아이온 큐 3개월 주가차트

 양자 컴퓨팅 선도 기업 아이온 큐 는 오늘 양자 네트워킹 기업 큐비텍의 운영 자산을 인수하기로 한 최종 계약을 발표했다. 특정 조건이 충족되면 6개월 내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인수로 큐비텍의 팀과 기술이 아이온큐의 운영에 통합되어 양자 네트워킹 시장에서 회사의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거래로 아이온 큐의 양자 네트워킹 역량과 고객 기반이 확대되어 단기적인 예약 및 수익 기회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온 큐의 피터 채프맨  사장 겸 CEO는 이번 인수로 양자 네트워킹과 컴퓨팅 양 분야에서 아이온 큐의 확장과 리더십이 강화될 것이라는 확신을 표명했습니다. 또한 양자 네트워킹 부문이 가장 먼저 긍정적인 현금 흐름을 달성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아이온 큐 와 큐비텍의 리더들은 이번 합병에 대해 상호 열의를 표명하며, 양자 기반 인터넷 구현을 위한 노력에서 더욱 강화된 입지를 갖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있다.

 

또한 아이온 큐는 메릴랜드 대학교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여 메릴랜드 국립 양자 연구소에서의 양자 컴퓨팅 연구 개발을 강화했다. 이 협력은 메릴랜드 대학교 커뮤니티와 파트너들에게 고급 양자 컴퓨팅 자원을 제공하여 메릴랜드를 양자 컴퓨팅 산업의 주요 거점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비트코인, 가상자산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은 미국 규제 당국이 여러 알트코인을 포함한 다양한 암호화폐를 보유하는 최초의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요청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그레이스케일 디지털 대형주 펀드(GDLC)의 주식 상장을 허가해달라고 요청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은 제안된 규칙 변경이 채택되면 다중 암호화 자산(ETF) 주식의 상장 및 거래를 허용하는 최초의 국가 증권 거래소 규칙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펀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 아발란체, 리플로 구성된 암호화폐 지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8년에 만들어졌지만 아직 공개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없다. 

업계 분석가들에 따르면 지난 1월과 7월에 각각 상장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F에 이어 암호화폐 지수 ETF가 발행자들의 다음 주요 관심사라고 한다. 암호화폐 은행 시그넘 관계자는 다음 논리적 단계는 인덱스 ETF다. 인덱스는 투자자들에게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ETF에서 S&P 500을 사는 방식과 마찬가지이고, 이는 암호화폐에서도 마찬가라고 전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