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 주식 뉴스
테슬라 (NYSE: : TSM)
테슬라의 주가는 전기 자동차 회사의 로보택시 데뷔를 앞두고 급등하고 있지만, 월스트리트는 이 이벤트가 조만간 회사의 수익에 도움 이 되고 주가 상승을 정당화할 수 있을 지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을 보이고 있다.
테슬라가 10월 10일 로스앤젤레스에서 공개하는 로보택시 We, Robot과 다음 주에 발표할 3분기 실적을 앞두고 투자자들이 몰리면 서 주가는 9월에만 22% 가까이 올랐습니다. 이 로보택시는 소유주가 우버식 차량 호출 네트워크의 일부로 사용하도록 승인할 수 있 는 자율 주행 차량이 될 가능성이 높다.
최근 뜨거운 열기로 인해 테슬라의 주가는 올해 처음으로 플러스 영역으로 상승했으며, 이제 2024년들어 5% 가까이 상승했다. 7월 말 대규모 실적 부진으로 2020년 이후 최악의 하루를 보냈던 테슬라의 주가는 큰 반전을 맞이했다. 올해 초 테슬라가 미국, 유 럽, 중국에서 자동차 가격을 인하하면서 주가는 하락 압력을 받고있었다.
월스트리트는 테슬라가 We, Robot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사이버캡 로보택시 프로토타입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또한 테슬라가 오토파일럿 및 완전 자율 주행(FSD)으로 알려진 운전자 지원 기능과 인공 지능 기능의 발전된 모습을 공 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또한 유럽, 중국 및 기타 국가에서 테슬라 FSD에 대한 규제 승인에 대한 업데이트도 확인 할 예정이다.
하지만, CFRA의 개럿 넬슨을 비롯한 일부 분석가들은 이제 기준은 매우 높아졌고, 이번 투자자의 날을 앞두고 테슬라가 이러한 높은 기대치를 뛰어넘기는 어려울 것이다.라고 넬슨은 말했다. 그들은 실제로 벽에 부딪혔다. 매출 성장이 벽에 부딪혔다. 수익 성장이 감소하고 있다. 그리고 2~3년 후를 내다봐도 주당순 이익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라고 했다.
번스타인, UBS, 구겐하임은 이 행사를 앞두고 테슬라의 현재 가치를 정당화하고 테슬라의 대규모 로봇택시 배치 계획을 매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앞두고 스트리트에서 가장 약세를 보이고 있는 증권사들 중 하나다. 분석가들은 일반적으로 로보택시 서비스가 조만간 제공될 가능성은 낮다고 보고 있다.
확실히, 과대 광고는 오랫동안 테슬라의 이야기 이다: 일론 머스크 CEO는 수년 동안 회사의 계획에 대해 과장된 발언을 해 왔다. 그는 2015년 주주들에게 테슬라 자동차가 3년 안에 완전 자율 주행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2019년에는 기 관 투자자들과의 어닝 콜에서 2020년에 테슬라가 100만 대의 로보택시 지원 차량을 도로에 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둘 다 실현 되지 않았다.
번스타인은 전기차 제조업체의 주가가 현재 수준에서 거의 54% 하락한 120달러로 목표 주가를 제시하며 매수등급으 로 평가했다.현재 레벨 4를 제공하는 기존 업체를 뛰어넘을 수 있다는 확신을 갖기 어렵고, 따라 서 회사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하기 어렵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UBS의 애널리스트 조셉 스팍은 테슬라 주식에 대해 매도 등급을 부여하고 목표 주가를 197달러로 제시했는데, 이는 종가 대비 24% 하락을 의미한다.
그는 고객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We, Robot 이벤트는 테슬라가 현재의 밸류에이션이 정당할 뿐만 아니라 여기에서 상당 한 상승 기회가 있다는 것을 투자자 기반에 확신시킬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하지만, 스팍은"앞으로 몇 년 안에 광범위한 테슬라 로보택시 배치가 이루어질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테슬 라가 기술적으로 발전하고 있지 않다는 말은 아니지만, 테슬라는 기술이 준비되어 있고 안전하다는 것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 라고 말했다.
골드만삭스의 애널리스트인 마크 델라니는 하드웨어에 대한 테슬라의 비용 구조가 여전히 이 회사의 강점이 될 것으 로 예상하지만, 특정 기상 조건에서 로보택시에는 고화질 레이더가 필요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주식을 중립으로 평가하고 목 표주가 230달러는 11% 이상의 하락 가능성을 시사했다.
현재로서는 곧 출시될 차량이 사람들이 기대하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확신하지 않으며, 실제 로봇 기능을 보여주지 않는 한 머스크의 다음 차량을 진정한 로보택시라고 부르는 것은 잘못된 이름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비트코인, 가상자산
월가의 대형 자산운용사인 블랙록과 프랭클린 템플턴이 머니마켓 펀드를 토큰화하여 거래 담보로 이용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기존 금융사들이 금융상품의 토큰화와 담보 활용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등 제도적인 진전을 이뤘다는 평가다.
익명의 소식통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글로벌 시장 자문위원회 산하 소위원회는 관련 가이드라인을 본위원회에 제출하기로 의결했다. 이 가이드라인은 등록된 금융회사들이 비현금 담보를 보유하고 이전하는 데 분산원장기술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CFTC 대변인은 블룸버그의 확인 요청에 대해 코멘트를 거부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CFTC와 다른 미국 규제기관 및 파생상품 청산기구의 규정에 맞춰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절차 등을 포함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본위원회는 올해 안에 이 가이드라인에 대해 투표할 예정이다. 아직 공식 투표 일정이 공개되지는 않았다.
가이드라인이 최종 승인될 경우 토큰화된 담보의 활용이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 많은 기업들이 자본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토큰화된 담보를 제공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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