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증시 시황

1월 25일 미국 증시 뉴스 마감 시황, 가상화폐

by 기린그림 2023. 1. 25.
반응형

미국 3대 지수 1일 지수 차트

미국 증시 마감 시황

미국 주식 시장은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S&P 500 지수는 -2.86 (-0.07%) 하락한 4,016으로 마감했으며, 다우존스는 104.40 (0.31%) 상승한 33,733에 마감했으며, 나스닥 100 지수는 -25.90 (-0.22%) 하락한  11,846에 마감했습니다.

 

미국 경기선행지수가 발표 됐는데 지난달 대비 -1.0% 하락했습니다. 시장 예상치 -0.7%보다 -0.3% 낮은 수치입니다. 미국 경기는 서서히 경기침체 국면에 접어드는 보습으로 보이네요.

빅테크 기업 중 최초로 마이크로 소프트가 실적 발표를 했는데 매출은 시장예상치에 조금 못 미치는 미스를 했는데 EPS는 시장 예상치를 조금 초과했다. 시장 반응은 나름 선방으로 받아들이는가 봅니다. 실적 발표 전 주가는 혼조세였으나 실적 발표 후  3% 넘는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럽 주식시장은  프랑스 CAC 40 지수는 0.26% 상승했으며, 독일 닥스는 0.07% 하락했으며,  영국의 FTSE 100는 0.35% 하락했으며, 그리고 유로 STOXX50는 0.05% 상승 마감 했습니다..

국내 증시

설 연휴 휴장

환 율

원 달러 / 엔화 환율 1일 가격 차트

원 / 달러 환율은 소폭 상승 중이며, 원 / 엔화는 1% 넘는 하락 중입니다.

 

미국 국채 금리

미국 10년 / 2년 만기 국채 금리 일 가격 차트

미국 10년 / 2년 만기 국채 금리는 모두 소폭 하락 중입니다.

 

개별 주식 뉴스

테슬라 ( NASDAQ: TSLA )

 

테슬라 3개월 주가 차트

테슬라로 유명해진 아크인베스트의 CEO 캐시우드가 말하기를 그는 테슬라에 가지고 있었던 확신은 그 어느 때보다 더욱 견고해 젔다 말했다. 그리고 그는 최근 테슬라 주가 하락을 기회로 더 많은 테슬라 주식을 담았다고 밝혔다.

 

또한 그녀는 전기자 산업으로만 가지고도 테슬라의 주가는 5배 이상 상승 할 것이며, 또한 자율주행의 미래를 믿는다면 5년 안에 13배가 (헐 이건 너무 나간 듯 ㅋㅋ)지 급등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최근 들어 테슬라는 가격인하를 큰 폭으로 단행했는데 먼저 중국시행했고 담음으로 미국과 유럽에서도 가격인하를 하였다. 이에 대해 캐시우드는 테슬의 전기차 경쟁력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평가했다.

테슬라는 이러한 가격인하를 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데, 테슬라는 전통적인 자동차의 다른 기업에 비해 제조공정이 혁신적이며, 비용이 낮게 형성되어 있어서 높은 마진을 형성하고 있어 이러한 가격인하가 가능한데 다른 자동차 기업들은 마진이 그리 높지 않은 편이라서 테슬라와 가격 경쟁을 하기 위해 더 이상 가격을 낮추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격인하 치킨게임이 지속된다면 장기적으로 본다면 오히려 테슬라에 도움이 될 것이라 했다.

 

애  플 ( NASDAQ: AAPL )

애플 3개월 주가 차트

애플은 두 가지의 헤드셋을 출시할 여정이다. 하나는 혼합현실(MR:현실의 세계에 가상현실을 믹스) 헤드셋(고글형태)과, 또 하나는 증강현실(AR 안경행태)의 헤드셋 이 두 가지 모델을 개발 중이다.

 

혼합현실의 헤드셋은 기존에 계속에 따려면 약 3천 달러의 가격을 예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그 가격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블룸버그에서 전하였다. 기존 계속에 따르면 헤드셋에 들어가는 첨단 반도체 칩을 맥 커퓨터에 사용되는 침을 삽입할 여정이었으나 가격인하를 위해 아이폰에 사용되는 반도체 칩을 사용하기로 하였다고 한다.  이는 메타에서는 2022년에 출시 중인 VR헤드셋의 가격은 1,500달러 정도 수준으로 메타와 으 경쟁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이 MR의 디자인은 기존에 계획보다 조금 더 작게 제작될 것이라고 전했으며, 출시 시기는 올해 안에는 출시가 가능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가장 관심 있어하는 안경 형태의 AR의 출시는 아직도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이달에 미국 월가에서 만든 가상자산 거래소가 출범한다. 암호화폐 업계에 따르면 찰스 슈왑, 시타델 증권,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 등 6개 금융회사가 공동 설립한 디지털 자산 거래소 EDXM마켓을 오픈한다고 한다.

 

현재 최고의 규제를 적용하고 있는 팍소스와 파트너십을 맺어 고려해 투명성과 기술력을 중점으로 해서 월가에서 검증된 기술 인프라를 제공받아 운용할 것이라고 했다. EDXM에서 지원하는 코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이다. 현지 관계자가 멤버스 증권거래소(MEMX)로 부터 기술적 인프라를 지원받는다고 했다. 입증된 기술과 전통 금융 시장에서 얻은 경험 풍부한 유동성 등을 통해서 기관 및 개인 투자자에게 효율적인 암호화폐 거래를 제공할 것이라고 EDXM이 발표했다.

 

MEMX는 2019년에 뱅크오브 아메리카, 찰스 수왑, 시타델, 모건 스탠리 등이 합작해서 설립한 증권 거래소이다. 월가 투자은행 번스타인은 10년 뒤 암호화폐 시장의 규모는 4 천언 달러가 될 거라고 전망하고 있다. 투자은행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암호화폐 시장은 인프라에서 응용 논의로 전환하면서 10년간 지속될 암호화폐 응용 혁신의 기반을 조성할 것이라고 했다.

 

출처 - 시킹알파, 코인데스크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