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바론
론바론이 말하기를 인플레이션은 계속해서 지속될 것이라고 했다. 인플레이션은 현재뿐 아니라 과거에도 늘 지속되어 왔다고 한다. 인플레이션은 경제의 한부문이라고 한다. 역사적으로 늘 4~5%의 인플레이션이 존재했었다. 그러면서 역사적으로 매 14~15년 정도면 물가는 두배로 올랐다고 한다.
그러므로 투자자들은 매일매일 변하는 주식의 모습에 집중하면 안 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과거 역살을 봐도 시장에는 언제나 안 좋은 뉴스들로 가득했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시장은 과거 몇십 년 동안 꾸준한 상승을 보여준 것이 미국 증시의 모습이었다. 그러면서 그가 처음 시작했던 1980년대와 비교하면 그때 당시에 다우존스 기준으로 800달러였던 지수가 40년이 지닌 지금 현재는 3만 3천까지 41배가 상승을 했다.
그들이 1982년에 처음 바론캐피털을 창립해서 현재까지 시장에 좋은 뉴스가 있었던 적은 단 한 번밖에 없다고 한다. 그때가 1989년에 동독과 서독이 통일 됐던 때이다. 그 외의 다른 해를 뒤돌아보면 전쟁, 인플레이션, 전염병 등등 늘 악재로 가득했었던 거 같다고 전했다.
울프리서치
울프리서치에서 미국주식을 전망하기를 단기적으로는 상승할 수 있지만 중기적으로는 여전히 부적정으로 예측하고 있다. 그러한 이유로는 연준에서 금리를 생각했던 거보다 많이 올릴 수 있고 또한 계속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연준의 파월 의장이 다른 분야의 인플레이션은 둔화가 보이지만 아직도 서비스 분야의 인플레이션이 잡히지 않고 있다고 말했으며, 또한 우리가 가야 할 길이 아직 멀다라고 발언했다. 이는 기준금리의 인상계 생각보다 오래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단기적으로는 파월의장은 비둘기적이 발언에 주식 시장이 상승할 수 있으나. 하지만 연준에서 중요시 여기는 데이터에 의해서 부정적으로 바뀔 수 있는데 첫 번째는 연준에서 목표로 하고 있는 2%의 인풀레이션은 쉽게 잡히지 않을 것이며, 상당기간 오랫동안 3%에 머물 수 있으며, 두 번째로는 경기침체가 임박한 거 같다고 분석하고 있다. 울프리서치에서는 이 두 가지 중 한 가지만 잡히지 않아도 주식시장은 상승을 멈추고 다시 하락세로 돌아설 거라고 보고 있는 거 같다.
출처 - 시킹알파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