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8월 21일 미국 증시 뉴스 마감 시황, 가상화폐

by 기린그림 2024. 8. 21.
반응형

미국 증시 마감 시황

미국 3대지수 1일 지수차트


미국 증시는 3대지수 모두 하락세로 마감했다.  
다우존스 산업지수는  61.56 (-0.15%) 하락한 40,834에  마감했으며, 나스닥 지수는 59.83 (-0.33) 하락한 17,816에 마감했으며, S&P500 지수는 11.13 (-0.2%)  하락한 5,597 에 하락 마감했다.

 

국내 증시

코스피/코스닥 1일 주가차트

 

국내증시는 코스피/코스닥 모두 상승세로  마감했다. 코스피는 전일보다 22.27 (0.83%)  상승한 2,696에 마감했으며, 코스닥은 전일보다 9.97 (1.28%)  상승한 787에 상승 마감했다.

 

배수관업체 뉴보텍이 총발행 주식의 63%에 달하는 대규모 유상증자를 진행한다. 다만 납입이 완료 돼도 유동성 불안이 해소되긴 어렵다는 지적이 나온다. 앞서 진행한 감자와 재무 악화로 기업가치가 크게 떨어져 조달금액도 쪼그라든 탓이다. 향후 대규모 오버행(공급 과잉) 우려도 있어 투자에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뉴보텍은 다음달 2일 520만주 규모 유상증자 최종 발행가액을 확정한다. 1차 발행가액은 1619원으로 모집금액은 총 84억여원이다. 최종 발행가액은 1차 발행가액과 2차 발행가액 중 적은 금액으로 결정된다. 최종 발행가액 산정 전에 기업가치가 크게 내릴 경우 조달금액이 줄어들 수 있다.

 

뉴보텍은 하수관, 제설용품 등을 만드는 회사다. 전 오너와 전전 오너가 유사한 방식으로 횡령·배임을 저질러 거래정지되는 등 위기를 겪었다. 이 회사는 관급 공사도 주요 매출처인데 과거 뇌물 사건이 발생하며 신뢰에 타격을 입기도 했다. 현재 최대주주측은 전 사주의 횡령 배임으로 거래정지된 상태서 경영권을 인수했다.

또한 재무상태는 지속 악화하는 가운데 황 대표는 고액 연봉을 받아 갔다. 황문기 회장은 2019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약 40억원에 달하는 급여를 받았다. 황 대표는 2018년 전 오너의 횡령 배임으로 주식거래가 정지된 상태에서 자기 법인을 통해 45억원을 납입하고 최대주주 겸 대표이사에 올랐다.

 

환 율

원 달러/엔화 환율 가격

 

원 달러/엔화  환율은 모두 하락 중이다

 

미국 국채 금리

미국 10년/2년 만기 국채금리

 

미국 10년 만기 국채금리 상승 중이며 2년만기 국채금리는 보합세 이다.

 

개별 주식 뉴스

엔비디아  ( NASDAQ: NVDA)

엔비디아 3개월 주가차트

 

엔비디아가 그동안의 낙폭을 대부분 회복하고 반등에 성공한 가운데 월가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들이 잇따르고 있다.
CNBC에 따르면 웨드부시는 엔비디아가 인공지능(AI) 열풍의 수혜를 계속 받게 될 것으로 전망하며 이번 분기에도 다시 한번 강력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웨드부시의 긍정적인 전망은 엔비디아의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나왔다. 엔비디아는 오는 28일(현지시간) 장 마감 이후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를 두고 맷 브라이슨 웨드부시 부사장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약 1조 달러 규모의 AI 지출 파도가 계속 진행 중"이라며 빅테크 기업들의 AI 투자는 초기 단계에 불과하다고 전했다.

최근 엔비디아의 주가가 블랙웰 출시 지연 등의 역풍을 맞아 급락했지만 지난주와 이번주에 낙폭을 대부분 회복한 상태라며 엔비디아의 장기 전망과 펀더멘탈은 여전히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엔비디아의 상승랠리가 반도체 산업 전반에 큰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며 엔비디아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제시했다.


이와 관련해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도 엔비디아의 투자의견을 매수로 제시하며 엔비디아의 주가는 여전히 매력적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뱅크오브아메리카도 엔비디아의 실적은 이번 여름을 마무리하는 큰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비트코인, 가상자산

중국이 며칠 안에 가상자산(암호화폐) 금지 조치를 해제할 것이란 이야기가 업계에 퍼지고 있다.

블록체인 데일리는 소식통을 인용해 미국이 대선 정국에서 가상자산을 지지하는 정책을 내놓자, 이에 대한 압박으로 중국이 며칠 안에 가상자산 금지 조치를 해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국내 암호화폐 투자자 거의 10명 중 4명은 이번 주 비트코인(BTC) 시장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코인니스와 크라토스가 공동 진행하고 있는 주간 국내 투자자 시장 동향 정기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8.8%(전주 40.1%)가 이번 주 비트코인이 상승 혹은 급등할 것으로 전망했다. 횡보를 예상한 응답자는 전주 43.4%(전주 34.8%), 하락과 급락을 예상한 응답자는 17.8%(전주 25.1%)를 차지했다. 

 

이번 주 매수 예정 암호화폐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도지코인, 솔라나, 시바이누, 폴리곤, 이더리움 클래식, 밀크 순이었고, 매도 예정 암호화폐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도지코인, 솔라나, 아하토큰, 밀크, 트론, 폴리곤 순으로 나타났다.  

향후 비트코인 방향성을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 중 가장 많은 48.9%가 기관 투자자들의 매수 수요가 커 비트코인 가격은 상승할 것이라고 답했다. 

 

반응형

댓글